한양대학교 ERICA SW중심대학사업단 – 사단법인 테크브릿지교육협회 간 디지털 교육 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양대학교 ERICA SW중심대학 사업단(단장 Scott Uk-jin Lee)과 사단법인 테크브릿지교육협회(회장 김기만)가 13일 디지털 교육 문화 구축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디지털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고, 이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초·중·고·대학생을 포함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 ▲디지털 교육 및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전문인력 및 공간 활용 ▲디지털 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 협의 등 3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전 교육과정을 아우르는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이를 위한 행정적·재정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교육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교육 공간 활용에 대한 상호 지원을 통해 교육 인프라 확충에도 나선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변화하는 디지털 교육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춘다.

Scott Uk-jin Lee 한양대학교 ERICA SW중심대학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의 SW 교육 역량과 (사)테크브릿지교육협회의 현장 경험이 결합되어 더욱 실효성 있는 디지털 교육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만 (사)테크브릿지교육협회 회장은 “한양대학교 ERICA와의 협력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양대학교 ERICA SW중심대학 사업단은 소프트웨어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된 기관이며, (사)테크브릿지교육협회는 디지털 교육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hare This Story, Choose Your Platform!

역량고도화를 통해 AIEDU 앰배서더가 되기 위해 테크브릿지교육협회에 조인하세요.

AIEDU 앰배서더가 되고싶은 능력있는 교육자분들을 모십니다.

Go to Top